부자는 천천히 되는 것이다
부자는 천천히 되는 것이다
우리는 ‘지금 당장’의 시대에 살고 있다. 결제도 지금 당장 되야하며 무엇을 다운받을 때도 지금 당장 되야 하며 부자도 지금 당장되고 싶어한다. 과연 이런것들이 올바른 방향일까? 나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오히려 지금 당장 부자가 되기 위해 더 많은 리스크를 지고 투자를 진행한다면 더 빠르게 파산의 길로 들어설 수도 있다. 부자는 천천히 되는 것이다. 부자가 되는 빠르고 쉬운 길은 없다. 만약 여러분이 들었던 대박의 기회를 잡은 사람들도 대부분은 그 기회를 잡기위해 우리는 보지 못한 많은 땀과 눈물을 흘렸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 기회를 잡을 수 있었고 부자가 된것이다. 그것은 결코 빠르게 부자가 된 것이 아니다.
여러분은 빠르게 부자가 되고 싶은가? 무엇 때문에 그렇게 빠르게 부자가 되고 싶은 것인가? 나는 세상의 모든 일들은 결과 못지 않게 과정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단순히 일확천금의 기회로 빠르게 부자가 된들 우리가 원하는 행복한 삶을 평생 누리며 살 수 있을까? 나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천천히 부자가 되어야 하는 이유는 우리가 부자가 되기 위해 한 공부와 땀 그리고 그것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노력들이 차곡차곡 쌓여 부자가 되었을 때도 현명하게 살아갈 수 있는 견고한 기반이 되어줄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러한 과정중에서 큰 자산을 제대로 관리할 수 있는 법을 터득하게 될 것이며, 큰 자산을 남과 나누면서 행복한 삶을 만들어가는 방법을 터득하게 될 것이다.
만약 이러한 공부와 땀, 노력이 없이 하루아침에 부자가 된다면 그것들을 제대로 컨트롤 하지 못할 것이며 내가 노력해서 만든 자산이 아니기 때문에 이 자산들의 소중함도 없을 것이며, 이 자산을 유지하고 불리는 방법도 모르기 때문에 손안에 가득차 있는 모래와도 같이 손가락 사이로 그 큰 자산들이 새어나갈 뿐이다. 어디 멀리 볼 필요도 없다. 우리 주변에 자수성가 한 사람들이 큰 자산을 일구고 살아가는 것을 볼 수 있고, 복권에 당첨되어 큰 돈을 갑자기 만진 사람들이 당첨금을 흥청망청 쓰다가 패가망신하고 가정도 깨지고 노숙자로 전락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이처럼 돈이라는 것은 자신의 그릇에 맞게 주어지게 되어 있다. 그 그릇 이상의 돈은 본인에게 화가 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지금 투자에 대해 공부하고 노력하는 이 시간은 결코 헛된 시간이 아니라 나의 그릇을 크게 키워가는 과정인 것이다. 지금은 물을 채울때가 아니라 그릇을 크게 만들 때이다. 미래에 내가 만든 큰 그릇에 돈이라는 물을 가득채워 행복한 노후를 보낼 우리의 미래모습을 상상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