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생각

나는 꿈을 꾸고 있는가?

캡틴i아메리카노 2022. 10. 1. 08:59

꿈을 꾸고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 대가를 치를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은 행복하다.
- 레온 J. 수비스

나는 코로나 이후 2년간 행복한 시간을 보낸 것 같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나한테 꿈과 목표가 생겼기 때문이다. 예전에는 큰 꿈이나 목표가 없었다. 그리고 시간낭비도 많이 했었다. 하지만 이제는 꾸준히 직장생활을 하며 그 현금흐름을 바탕으로 투자를 해서 50세에 직장을 은퇴하고 와이프와 편안한 노후를 보낸다는 명확한 목표가 생겼다. 그러고 나니 내가 무엇을 해야 할지 보이고 어떻게 준비를 해야 되는지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되면서 행복이 나에게 찾아온 것 같다.

예전에는 직장생활을 하며 여가시간에 큰 의미 없는 게임이나 티비 시청 유튜브 시청 등을 하며 시간을 보내고 돈을 모으는 것은 적금만 들면서 시간을 보냈다. 물론 의미 있는 운동도 좋아해서 운동도 했지만 불필요한 시간을 낭비한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코로나 이후 주식투자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여가시간은 독서와 명상, 운동, 그리고 유튜브를 보더라도 투자 마인드에 대한 영상과 내가 투자하고 있는 기업에 대한 내용에 대한 유튜브를 보게 되었다.

내가 관심을 가진 것에 대한 공부를 하고 분석을 하니 그것도 재밌고 가장 큰 장점은 이제는 무엇을 했을 때 그 뒤에 오는 허탈감이 없다는 것이 너무 좋았다. 예전에 게임이나, 유튜브, 티비를 보았을 땐 볼 때는 좋지만 그 후에 찾아오는 허탈감이 너무 컸지만 이제는 그런 게 없다는 점이 정말 좋은 것 같다. 그리고 투자에 대해 공부하고 알아갈수록 세상을 보는 시야가 넓어지는 점도 너무 좋았다.

이런 장점이 많은 자기 계발을 멈추지 않고 앞으로도 계속해 나가고 싶고 그렇게 할 것이다.

여러분도 무엇이든 좋다. 목표를 가지고 내가 집중할 수 있고 후회하지 않을 무엇인가를 꼭 만드시길 바란다. 그게 나처럼 투자일 수도 있고 공부일 수도 있다. 이런 것 한 가지만 있어도 여러분의 인생은 이전보다 훨씬 밝고 눈부신 미래를 맞이하게 될 것이다.

우리 모두 더 밝은 미래를 꿈꾸고 그 미래에서 만나길 바란다.